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지난달 30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과 법인 설립 등기를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1억원, 평균 5천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교육, 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전북센터는 전북권 유일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공고기간 중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신청 절차와 지원 내용 등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차 사업설명회는 지난 1일 우석대학교 문화관에서 개최됐으며, 2차 사업설명회는 오는 7일 온라인으로 진행해 도내외 예비창업자들이 지역 제한 없이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대한 정보와 전북센터 지원내용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전북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북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발굴부터 투자까지 모든 단계를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오는 21일까지 모집 중에 있으며,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