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재단, 예술가-지역
문화원형콘텐츠활용지원 등

익산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일상에서도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익산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 및 문화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4 다이나믹 익산 아티스트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 유형은 예술가 및 예술단체 창작지원, 지역 문화 원형 콘텐츠 활용지원, 신진 예술가 창작지원, 문화 예술 공간 운영 지원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문화 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예술가 및 예술단체 창작지원은 문학, 시각예술, 음악, 연극 등 총 9개 분야로 구분되며, 지역 문화 원형 콘텐츠 활용지원은 지역의 역사를 바탕으로 문화 원형을 주제로 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신진 예술가 창작지원은 만 40세 이하 신진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 및 활동 기회 조성을 위해 운영되며, 마지막으로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와 연계한 문화 예술 공간 운영 지원은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장려하는 문화공간 발굴을 통해 지역 내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대하고자 운영된다.

‘2024 다이나믹 익산 아티스트 지원사업’의 공고 기간은 오는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 총 30일간이다. 이후 서류접수는 익산문화관광재단에서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방문 접수를 통해 받고, 지원사업 전문 심사를 통해 3월 19일 익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에 선정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15일 오후 3시에 재단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지원사업 설명회에 불참하는 경우에는 공모 지원이 불가하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반드시 예술인 1인 또는 대표자 1인(대리인 가능)이 참석해야 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익산지역에 주소 및 주사무소를 둔 지역 예술인과 단체 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가진 문화 예술단체이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2024 다이나믹 익산 아티스트 지원사업’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s://www.ictf.or.kr)을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예술축제팀(063-843-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