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는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 참여 위원회’청소년 위원을 모집한다.

이는 청소년들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 수립과 사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대상은 만 9세 이상~24세 이하의 전북특별자치도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내달 18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jb0479.or.kr/com)에 접속해 알림마당(공지사항)에 있는 ‘2024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에 들어가 서류를 작성, 이메일 (jb0479@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오프라인 면접심사(2월 24일)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선발된 청소년 위원에게는 전북특별자치도지사의 위촉장과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으로 선발되면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참여기구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오는 3월 위촉식을 기점으로 정식 활동을 시작한다.

청소년참여위원 모집과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jb0479.or.kr/com)를 참고하거나 활동협력팀(063-232-0479)에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