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흥의원 공천배제 요청에
노조 자유의사 결정은 이해해
국식클 발전-기업활도 악영향

(사)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는 14일 한국식품진흥원노동조합의 김수흥 의원 총선공천 배제 요청과 관련, 정치적 목적의 정략에 이용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입주기업협의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들은 국내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어 “노조가 자유의사 결정에 따라 생각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까지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면서도 “경선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이를 언론에 공개하는 것은 정치개입으로 오해 받을 수 있는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입주기업 의견과 공공의 이익이 반영되지 않고 혹여라도 노조위원장 혼자의 생각으로 의견을 피력한 것이라면 국가식품클러스터 발전에 안 좋은 영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터는 2단계 국가산단 후보지 지정과 함께 성공기로에 서 있다”며 “이렇듯 중요한 시점에 선거무대에 오르는 것은 국가식품클러스터 발전 및 기업활동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입주기업협의회는 “입주기업이 곧 국가식품클러스터 자체”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정치개입 의혹으로 흐르는 것보다 진실과 공정으로 서로 양보하며 이해 및 협조하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국식클 입주기업들은 어느 한편으로 기울어진 정치적 관심보다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순수한 기업정신으로 주야로 기업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입주기업협의회는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익산 식품산업을 성장시키고 시민과 함께 결실과 기쁨을 나누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식품진흥원노동조합은 “김수흥 의원을 총선공천에서 배제해 달라는 요청 문서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공천관리위원장, 원내대표, 사무총장 등에 각각 보냈다”고 밝혔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