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위해 힘 합쳐야 할때"
100% 일반국민참여경선요청

김정호
김정호

제22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완주·진안·무주·장수 선거구) 김정호 변호사는 오늘(22일, 목) 기자회견을 통해 후보 단일화 제안 및 100% 일반 국민 참여경선을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오늘, 완주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선거는 정부의 국정운영을 심판하고 다시 민생을 챙겨야 할 중요한 전환점임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 고 말하며, “하지만 여러 정치적 상황으로 선거구 획정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완주 발전을 위한 완주군민의 결속과 지역 정치권의 결단이 필요한 시점” 고 지적했다. 

이에 두 가지 제안을 공개 요청했다. 

첫 번째, 두세훈 예비후보에게 공개적으로 단일화를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두세훈 예비후보는 오직 지역 발전과 군민 단합을 위해 단일화 요청에 응답해 주시기 바란다. 눈앞의 꿈은 잠시 내려두고 우리는 완주를 위해 힘을 합쳐야 할 때이며, 지역의 리더로서 두세훈 예비후보의 담대한 결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선거구가 변동되는 지역에 한해 100% 일반 국민 참여경선을 요청했다. 

“선거를 코앞에 둔 지금 선거구가 바뀐다면 지역의 권리당원을 관리해 오던 현역들은 권리당원의 힘을 얻고 가는 셈이다.” 라고 말하며, “공정하지도 민심을 대변하지도 못하는 경선 방식을 버리고, 일반 국민 100% 참여 경선으로 치러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 민주당 경선 방식은 권리당원 50%, 일반국민 50%로 치러진다. 

마지막으로 김 예비후보는 “완주군민으로, 더불어민주당원의 한 사람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