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인환, 민간위원장 양재웅)는 지난 22일 산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및 산내면 복지허브화 사업 지정기탁급 현황 보고와 2024년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 결정된 2024년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은 7건의 기존 계속사업과 2건의 신규사업 등 총 9건의 사업이 확정됐다.

올 주요 사업은 작년에 이어 ‘뽀송뽀송 산내愛 빨래방’ 운영과 ‘산내愛 함께하는 기부 문화 프로젝트’ ‘삼복날 어르신 몸보신 프로젝트’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유 지원’ ‘희망 우체통’ ‘홀로어르신 생신밥상 차려드림’ ‘지리산반달곰 구석구석방문단’ 사업과 ‘하늘이불 땅베개’ ‘온정나누기 행복더하기’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산내면 양재웅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하는 행복산내 수립에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인환 산내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으로 다양한 맞춤형복지 사업 추진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