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재단-완산여고
MOU 체결··· 취업지원 등 협력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과 완산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4일에 완산여고에서 도내 관광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완산여고는 도내 유일 관광 관련 학과(관광서비스과)가 개설된 특성화고등학교로, 2023년에는 전북도교육청에서 추진한 ‘전북글로컬특성화고’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관광서비스과와 더불어 디지털콘텐츠과를 신설하고 문화관광콘텐츠를 테마로 운영이 강화된다.

관광서비스과는 2021년 신설되어 꾸준하게 신입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3년 졸업생의 경우 JW MARRIOT 동대문 호텔, HYATT 인천호텔, CJ 프레시웨이 등 관광 분야 대기업으로 특성화고 졸업 취업을 진행하고 있어 도내 관광지역 인재 개발에 힘쓰고 있다.

재단과 완산여고는 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인재 육성 선도모델을 공동 발굴․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재단 내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전문 인력양성 아카데미를 비롯한 관광 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에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또한 학생 현장실습과 관광 일자리 인턴십 프로그램 및 채용 박람회 등을 연계하여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할 계획이다.

재단 이경윤 대표이사는 “도내 특성화고등학교와의 협력 및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맞춤형 관광 인재를 조기 확보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청년인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에 정착하게 함으로써 인구소멸 대응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