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전주월드컵광장에서 펼쳐지는 ‘제4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시민 작가들이 설계한 아름답고 창의적인 정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다.

전주시는 지난 15일 전주정원문화센터에서 초록정원사 양성과정 교육생과 전주에서 활동하는 정원해설사, 정원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정원산업박람회 시민작가정원 설계안 작품발표회’를 진행했다.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전주정원산업박람회에는 시민작가정원 3개소가 전시될 예정으로, 시와 조직위원회는 공모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시민작가정원을 만들 3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당선작은 ▲정미소팀(송민정, 소재호, 백미랑)의 ‘온리정원(穩里庭園)’ ▲윙즈팀(송현호, 최주혜, 김가빈)의 ‘체터링(Chattering)’ ▲그린베이스팀(김진희, 신정희)의 ‘천지인(수호의 문)’이다. 

시민작가들은 이달 말부터 오는 4월까지 전주월드컵광장에 설계안에 따라 정원을 조성하게 되며, 완성된 정원 작품은 박람회 기간 시민과 관람객에게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전주시는 식물생육에 양호한 기후조건과 유통에 유리한 지리적 조건을 활용해 식물소재 중심의 정원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정원문화 확산을 통한 대한민국 정원산업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로 4년째 정원산업박람회를 열고 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