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윤 특검법 발의 공약

이성윤
이성윤

이성윤 민주당 전주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8일 언론사 초청 토론회에서 22대 4.10 총선은 무도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로 규정한 뒤 ‘김건희 여사 종합특검 재추진’과 ‘윤석열.한동훈 특검법’ 발의를 약속했다.

전북 남원 출신 해병대 채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 윤석열 정부 법무부가 공수처의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 출국 금지 반대’ 입장에도 불구하고 이를 해제해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도피시켰다며 도피 과정에서의 정부의 부당한 개입을 적극 부각했다. 

18일 전북CBS, 전북일보, SK브로드밴드, 전주공동체라디오 공동 주최로 열린 전주을 예비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민주당 이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022년 6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최모 목사로부터 고급화장품과 명품백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여론조사 결과 전북을 포함한 호남인들의 77.7%가 ‘김 여사에 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22대 국회에 진출하면 최우선적으로 김여사의 명품백 수수의혹,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양평고속도로 의혹 등을 포괄하는 ‘김건희 종합특검’을 재추진하겠다”며 “사건의 실체에 접근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은 특검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후보는 “국민의힘 한동훈비대위원장이 관련된 채널A 사건 수사 및 감찰방해의혹, 대검찰청의 고발수주 사건의 배후규명,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소송 관련 직권남용 및 직무유기 의혹을 포함하는 ‘윤석열 한동훈 특검법’도 반드시 발의하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