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정동영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전주병 예비후보는 전주의 비전정책으로 세계적인 음식관광도시를 창출해 내자고 제안했다.

정 후예비보는 20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자실에서 정책발표회견을 열고 “전주를 먹고 사는 걱정없이 풍요롭게 만드는 길을 찾는 것은 한결같은 고민이었다”며 “맛의 고장답게 음식으로 승부를 내야 한다는 게 귀결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주는 음식문화가 발달할 수 있는 천혜의 자원을 갖고 있지만 과연 음식을 맛보기 위한 목적을 가진 관광객이 얼마나 될 것인지는 의문이 아닐 수 없다”며 “구호만 외치고 제자리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입체적인 전략을 강구해 실효를 거두는데 전 도민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한옥마을을 구심점으로 한옥과 한식, 한복이 어우러지는 한문화를 구축하되 전주 4대문을 복원시켜 그 안 곳곳에 맞춤형 음식 특화거리를 조성해야 한다며 김밥마을, 김치체험마을, 왕의 음식마을, 가문내림마을, 건강치유 천연음식 마을, 가맥 마을 등이 만들어 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 예비후보는 비빔밥 축제의 외연을 넓혀 ‘천년왕도 전주음식축제’를 개최하되 홍보극대화를 위해 ‘K-푸드 유튜브 엑스포’를 병행할 것도 제시했다. 이 경우 K-푸드의 세계화와 전주음식의 세계화를 가속화 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체류형 음식관광도시를 만들려면 전주시가 추진중인 한옥호텔과 캠핑장, 전주관광케이블카와 연계한 세계음식백화점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