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내일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2024년 농생명 식품산업 특화서비스 단기직무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농생명 식품산업으로 직무 전환을 하고자 하는 전라북도 중장년을 대상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전북일자리센터와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해 운영했다. 

유기농산물 생산 및 스마트팜 활용 등 농산업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농식품 HACCP 팀장 자격 과정과 농산업 분야 취.창업 진로 과정을 총 3회차로 개설했다. 교육 수료 후 HACCP 팀장 자격 취득 지원과 식품 산업 현장실습, 취업 연계 사후 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7일과 29일 이틀간 농생명 식품산업 직무설명회도 운영하며, 농생명 식품산업의 직무와 특화 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고 이번 1회 차 교육을 33명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전북중장년내일센터 조경아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전북지역의 농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중장년의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성공 취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며 “중장년내일센터는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 등을 통해 중장년 역량증진과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생명 식품 산업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전화나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할 수 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