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비즈니스 CEO 참여 독려
내년 K-글로벌엑스포 등 협력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가 10월 전주에서 열리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공 개최와 지원 의지를 피력했다.

25일 전북자치도를 방문한 이들은 한인 기업의 권익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다.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보유한 유통업체들이 다수 포함돼 있어 전북 생산품의 대미 수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수행 중이다.

총연합회의 이번 방문은 올해 전북에서 개최되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미국 한인비즈니스 CEO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한 업무 협의차 이뤄졌다. 또 내년 미국 애틀랜타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K Global Expo(케이 글로벌 엑스포)’ 참여 요청 목적도 있다.

또한 지난해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적극 참여한 전북자치도의 뜻을 높이 평가하며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에게 감사패도 전달했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는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의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지원에 힘입어 최선을 다해 성공적 대회로 이끌겠다”며 “내년에 개최되는 K Global Expo 또한 한인 경제인들의 협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대회 성공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경철 연합회장은 “전북자치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범적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며 “미주 연합회 측에서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들을 독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2024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10월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 간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4000여명의 경제인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