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의장 김경섭)는 4월 1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제151회 순창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0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08년도 군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순창 건강·장수연구소 건립 및 위탁운영 협약체결 동의안및 순창군학술용역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10건의 조례안을 상정 처리할 계획이다.

특히 조례안 중에 순창군의회 연간 총 회의일수를 현행80일에서 90일로 확대 조정해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 강화와 원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기위해 순창군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포함되어 있다.

김 경섭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08년 2/4분기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연초 계획한 금년도 업무가차질 없이 추진되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심열을 기울여 줄 것”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일화제약 유치에 순창군민들이행정을 신뢰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 원만하게 해결해 줄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순창군의회는 접수된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협의하고 예결위원장에 공수현의원, 조례심사위원장에 최영일 의원을 내정했으며, 예결위원장에 내정된 공수현의원은 “2008년 본예산 이후 정확한 세입에근거한 세출예산의 재원이 우선순위에 의해 시책별로 효율적이며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 심도 있게 심사하겠다.

”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또, 조례심사위원장에 내정된 최영일의원은 “조례를 통해 군민의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군민의 새로운 권리와 의무를 부여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주어진 권한 범위 내에서 군민의 의무에걸맞는 권리를 극대화해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서 조례심사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라고말했다.

순창=전태오기자 jto33@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