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이 회심의 헤딩 크로스로 AS로마의 숨통을 끊는 루니의 골을 이끌어냈다.

박지성(2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2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올림피코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007~2008시즌8강 토너먼트 1차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AS로마 전에 풀타임출장해 팀의 2-0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이로써 박지성은 지난 2007년 3월8일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프랑스 르샹피오나 릴과의 챔피언스리그16강 2차전 후반37분 교체 투입된 이후 1년여 만에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는 감격을 누렸다.

PSV아인트호벤 소속이던 2003~2004시즌부터 다섯 시즌 연속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선박지성은 이날 맨유의 4-5-1 포메이션에서 오른쪽 미드필더 역할을 맡았다.

전반 5분 첫 볼터치를기록한 박지성은 오른쪽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고 활동 폭을 넓혀갔다.

활발한 움직임으로 동료들과 공을 주고받으면서 맨유의 점유율을 높이는데기여한 박지성은 전반 33분부상당한 수비수 네마냐 비디치를 대신해 존 오셔가투입될 때까지 박지성은 잠시 오른쪽 풀백 역할을 해 눈길을 끌기도했다.

다시 오른쪽 미드필더로 돌아온 후에도 박지성은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해 팀 플레이에 녹아들었다.

후반 들어 만회골을 올리기 위한AS로마의 공세가 거세졌지만, 왼쪽으로 포지션 변경을 한 박지성이 날카로운 헤딩 크로스로 AS로마의 숨통을 끊어버렸다.

후반 20분 역습 기회에서 미드필드오른쪽 터치라인 부근에서 브라운이 긴 크로스를 올렸고 골에어리어 왼쪽으로 날쌔게 달려들던 박지성이머리로 공을 문전 쪽으로 찔러 넣었다.

AS로마 골키퍼 도니는 박지성의헤딩 크로스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했고 혼전 중 흐른 공이 루니에게 이어져 손쉬운 골로 이어졌다.

이후 경기 종료까지 박지성은 안정적인활약으로 맨유의 완승에 기여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