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황토배기G 수박'과 ‘고창복분자주 선연’이 2008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수박부문과 전통주부문에서 고창군이 대상을 차지해 제품 마케팅이나 브랜드 홍보시 '2008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로고 사용 및 언론매체, 인터넷 홍보 등 각종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됐다.

특히 고창수박은 지난해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박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써의 자리매김을 굳건히 하였다.

고창황토배기G와 고창복분자주 선연은 음성 다올찬수박, 의령 토요애수박, 진도 홍주, 단양 소백산동동주 등 쟁쟁한 브랜드를 제치고 16세 이상 소비자 198만  명이 참여한 인터넷 직접 투표에서 당당히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고창수박과 고창복분자주가 농특산품 브랜드시장을 선점했다는 데 의의가 크며 수박, 복분자 생산 농가의 피땀 어린 노력과 농산물유통센터의 전문선별을 통한 고창수박의 품질 우수성 확보, 복분자 생산이력제 도입 및 고창복분자주 지리적 표시제 등록 등 엄격한 품질관리가 뒷받침 돼 소비자들이 고창수박과 고창복분자주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