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강재섭 대표가 7월3일로 예정된 전당대회를 6월 중순으로 앞당기자며 '조기 전당대회'를 제안했다.

강재섭 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정부가 새 출발을 하는데 당이 힘을 실어 주어야 한다"며 "오늘 전당대회 준비 회의가 있는데, 전당대회를 최대한 6월 중순으로 앞당기는 방향으로 이야기해보겠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앞으로 국정운영을 원할하게 조율해야 하는 만큼 당도 대통령과 같이 심기일전하여 당.정.청이라는 삼두마차로 출발하자"며 "당.정.청이 비슷한 시기에 인적 쇄신을 하는 것이 좋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현역 의원이 아닌 사람들이 아침 지도부 회의를 하다보니 서로 쑥스러워 하는 분위기도 있었다"며 "18대 국회에서 나는 원외 인사다.

아무래도 새 지도부를 빨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시일이 촉발하다는 지적에 대해 "보통 당대표 후보 합동연설회를 권역별로 7~8번 하는데, 이렇게 대규모 합동연설회를 할 필요가 있겠나"며 "권역별로 하는 것을 없애고 1~2번으로 줄이는 방향으로 논의하면 날짜를 많이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다.

한편 강 대표는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자신의 총리 발탁설에 대해 "전혀 아니다.

나는 확실히 밖으로, 집으로 간다"며 "내가 아니라고 해도 기자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나는 관심이 없다"고 일축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