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인터넷 평생학습센터를 구축했다.

27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하며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인터넷 평생학습센터는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간단한 거주인증 절차를 거쳐서 무료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완주군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와 완주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완주군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cyber.wanju.go.kr)에는 평생학습센터 소개와 아동과정, 초등과정, 중등과정, 정보화과정, 문화·건강과정, 외국어·자격증과정 등 90여개의 평생학습 과정과 다양한 동영상 강의를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구축되어 있다.

이와 함께 완주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4u.wanju.go.kr)에는 평생학습도시 소개와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평생학습정보, 강사은행, 평생학습동아리, 평생교육사 소개 등으로 이뤄져있어 평생학습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완주군 인터넷 평생학습센터는 완주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인터넷 평생학습을 통해 군민들이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평생학습 컨텐츠를 확보하여 군민의 학습욕구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