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게임개발과 경영을 가르치는 원광디지털대학교(2001,8교육부인가 4년제대학)가 프로게이머가 등록하고 있어 화제다










인터넷으로 게임개발과 경영을 가르치는 원광디지털대학교(2001,8교육부인가 4년제대학)에 프로게이머가 등록하고 있어 화제다.

2003학년도 신입생 모집결과 한국프로게임협회
랭킹 1위 스타크래프트 임요환(22·동양제과), 워크래프트3에서 온게임넷
3리그 1위 등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휴먼황제’ 전지윤(20·삼성전자)이 원광디지털대학교에 특차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프로게이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게임에 뒤지지 않는 세계적으로
경쟁력있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게임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원광디지털대학교에는 한웅렬(한국프로게임협회 8위)선수가 디지털경영학과에 ‘킹덤언더파이어’의 강경우(무소속)선수가 게임기획학과에
재학중이다.

또 각종 ‘포트리스’경기에서 우승을 거머쥐고 현재 (주)CCR에
재직, 겜비씨 ‘포트리스3 패왕전’을 진행하고 있는 김형준씨도 게임기획학과에 재학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첨단게임 기술을 연구, 응용 개발하고 차세대 문화산업 창출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게임분야의 전문 인력양성 및 재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해 12월 2일부터 2003년 1월 30일까지 신입생을모집한다.

/김복산기자 bs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