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고창해풍고추축제가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해리면 해리중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청정 해풍고추, 그 참맛과 참빛 체험 !’이라는 주제로 해풍고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 특산품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틀간 축제장에서는 해풍고추따기체험, 고추품평회, 실고추썰기대회 등 고추관련행사와 농악공연, 전국해풍고추가요제, 공군군악대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 i-net TV 가요페스티벌 공개녹화 유명연예인 축하공연과 해풍고추가요제도 개최된다.

축제장의 웃음과 재미를 더해 줄 매운고추먹기, 떡매치기 체험 등 해풍고추 무료 시식 시음행사, 고추먹고 얼음 위 오래버티기, 해풍고추 물동이 머리 이고달리기, 해풍 생고추 투호놀이 등 해풍운동회가 개최되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청정지역 고창 서해안일대에서 생산된 해풍고추는 성장기에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병해충에 강하고 표피가 두껍고 특유의 매콤 달콤한 맛과 향을 지녀 전국 주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면서 “올해도 수도권 등 전국에서 김장김치 양념으로 사용될 고창해풍고추를 저렴하게 구입해 갈 수 있도록 코너를 마련하였다며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고창=김준완기자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