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요정' 김연아가 압도적인 연기를 펼쳐보이며 시즌 첫 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1위에 올랐다.

김연아(18, 군포수리고)는 2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에버렛 캠캐스트 아레나 빙상장에서 열린 2008-2009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시리즈 '스케이트 아메리카' 여자 싱글 부문 쇼트프로그램에서 종합 점수 69.50를 획득, 우승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섰다 출전 선수 12명 가운데 마지막으로 연기를 펼친 김연아는 검은색 경기복을 차려 입고 무대에 나섰다.

김연아는 배경음악인 생상스의 교향시 '죽음의 무도(Danse Macabre)'에 맞춰 차분히 연기를 시작했다.

트리플 플립-트리플 토우 콤비네이션(연속 3회전 연기)을 깔끔하게 소화해 낸 김연아는 자신의 장기인 트리플 러츠(공중 3회전)도 완벽하게 처리했다.

이어진 연기에서 감미로운 표정을 지으며 스파이럴 시퀀스, 플라잉 싯스핀, 레이벡 스핀를 차례로 성공시키며 깨끗한 연기를 펼쳤다.

이날 유일한 옥에 티는 더블악셀에서 착지 미스로 손을 빙판에 갖다 댄 것. 하지만 이에 주눅들지 않고, 완벽한 스텝과 스핀으로 관중들로부터 박수 세례를 받았다.

연기가 끝난 뒤 김연아는 기술요소 점수 39.06점, 프로그램 요소점수 30.44점을 받아 합계 69.50점을 획득했다.

2위 안도 미키(57.80, 일본)와 무려 11.70점이나 차이가 나 사실상 우승을 예약했다.

한편, 김연아는 27일 오전 5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서 우승에 도전한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