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금융권 최초로 편의점을 이용한 지방세 수납 시스템을 선보였던 농협이 고객의 세금납부 편의 증대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인다.
농협(www.nonghyup.com)은 CD기, ATM기 등 현금입출금기에서 각종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결재하여 납부할 수 있는 " 365 크레딧 T-뱅킹" 을 금융권 최 초로 도입하여 청주를 시작으로 3일부터 시범사업에 들어갔다.
365 크레딧 T-뱅킹’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은행 365코너를 방문, 지방세 고지서상의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의 지방세 내역을 화면으로 확인한후 신용카드를 이용해 편리하게 결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할부결재 이용이 가능해 재산세와 같이 비교적 납부금액이 큰 지방세를 분할하여 납부함으로써 납세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준다.
이밖에도 현금입출금기에서 실시간 납세정보 확인이 가능하므로 납세자의 과오납 문제로 인한 민원 발생 확률이 현저히 낮아질 것으로 예상, 지방자치단체  및 농협에 대한 신뢰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협관계자는 “기존에는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결재하려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카드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만 납부 가 가능해 납세자들의 불편함이 있었다”며 “‘크레딧 T 뱅킹’ 서비스는 고객의 접근성이 용이해 지방세 신용카드 결재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정신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