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도 ․ 품질 ․ 영양 으뜸, 반딧불 사과 (농촌진흥청, 2008 탑 푸르트 선정)특히, 해발 250m~600m의 덕유산 자락, 분지에서 재배되는 반딧불 사과는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당도도 높고, 맛이 좋아 반딧불 농․특산물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 하늘이 내린 신비의 작물, 천마 (농림수산식품부 공모 2009 향토산업육성 지원대상 선정)무주에는 전국 생산량의 50% 이상을 생산하는 천마 생산단지가 있다.

천마는 일반 마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난과의 식물로 뿌리와 잎이 없고 덩이줄기만 있다.

하늘이 내린 신비의 식물로 알려져 있는 천마는 혈액순환에 좋아 두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험이 있다.

▶ 영양덩어리 반딧불 호두(농림수산식품부 공모 2010 향토산업육성 지원대상 선장)청정무주의 기운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반딧불 호두는 씹을 때의 고소함과 촉촉한 부드러움이 비교할 수 없는 만족을 준다.

알이 꽉 차 맛있는 영양덩어리 반딧불 호두.

▶ 와인의 귀족, 반딧불 머루와인 (농림식품부 공모 2008 지역농업클러스터사업 대상인 산머루가 원료)청정지역에서 재배된 머루의 100% 원액으로 제조된 고품격 반딧불 머루와인은 무주군의 특화작목으로 무주에는 덕유양조와 샤또무주, 칠연양조, 산성와인 등 4개의 와인공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구천동 머루와인과 샤또무주, 붉은 진주, 루시올뱅 등을 생산하고 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