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김제자유무역지역, 국립청소년수련원 유치, 대규모 농어업 회사 설립 지구 확정 등 지난해의 성과 여세를 몰아 2010년 국가예산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 총력전에 돌입한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9일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2010년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 및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방안과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새로운 사업발굴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를 벌였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확인한 성과와 가능성을 바탕으로 시민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잘사는 김제, 새만금 중심도시 김제 건설을 위한 대형국책 사업의 타당성 및 신규 사업 발굴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이건식 시장은 지난달 국무총리실 새만금사업 추진기획단을 방문해 건의한 국제 식품가공 무역단지, 수출전문 유리온실 단지 조성 등 새만금 김제지구 10대 전략사업을 새만금 세부실천 종합계획에 반영, 새만금 중심도시의 발판을 마련하고 최근 정부 정책의 화두인 저탄소 녹색성장, 녹색뉴딜 관련 사업을 집중적으로 발굴, 국가예산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 시장은 실과소장 책임하에 직접 전북도와 중앙부처를 방문해 사업에 대한 설명 등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경주하고 대형국책 사업에 대한 행정절차 이행과 정치권 연계도 함께 강조했다.

/김제=김종빈기자 kjb@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