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체 조직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혀입니다.

언어는 운명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얼마든지 성공적인 삶,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운명을 바꾸어야 되고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는 3대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첫째 생각을 바꿔야 됩니다.

늘 좋은 생각 아름다운 생각을 품어야 됩니다.

둘째 행동을 바꿔야 합니다.

생각과 행동이 바뀌지 않으면 삶이 변화될 수 없습니다.

셋째 말을 바꿔야 합니다.

사람의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내고 운명을 결정짓게 합니다.

성경은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라고 말씀합니다.

선한 말을 쓰기 좋아하면 선한 사람이 되는 거고, 악한 말을 쓰기 좋아하면 악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축복 받고, 행복하게 살기 원하십니까? 첫째, 긍정적인 말을 해야 됩니다.

말은 곧 씨입니다.

말을 하면 그 말이 땅에 떨어져서 싹이 나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게 됩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할 수 없다’라는 말 대신 ‘할 수 있습니다’, ‘큰일났네’라는 말 대신 ‘문제 없습니다’라는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애굽에서 나온 이스라엘 사람들이 광야생활 하면서 제일 많이 사용한 단어가 원망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향해서 ‘나를 원망하는 이 악한 회중을 내가 어느 때까지 참으랴 이스라엘 사람들이 나를 향하여 원망하는 바 그 원망하는 말을 내가 들었도다.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너희들에게 시행해 주리라.’ 그들의 입에서 나온 말대로 이루어 진 것입니다.

둘째, 칭찬하는 말을 습관화 하십시오. 여러분 입에서 남을 세워주고 칭찬하는 말을 아끼지 않으면 나도 복을 받지만 상대방도 복을 받습니다.

인간은 인정받기 원하고, 칭찬받기 원하는 본능적인 욕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은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답니다.

장점을 자꾸 세워주고 칭찬하면 칭찬 하는 나도 행복하지만 칭찬 듣는 그 사람도 행복합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이 무엇입니까? 상대방의 재능을 깨우쳐주고 격려해 주고 칭찬해 주는 것입니다.

셋째, 여러분의 입에서 복을 빌어 주십시오. 사람이 가장 듣고 싶은 말이 무슨 말인 줄 아십니까? ‘복 받으세요. 성공하세요.’ 이 말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희 입에서 복을 빌라 그리하면 유업의 복을 네가 받으리라.’ 심은 대로 거두는 것입니다.

여러분! 진실한 말 한마디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사랑의 말 한마디가 상대방의 눈시울을 뜨겁게 하고 위로의 말 한마디가 상대방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여러분 입만 열면 복을 심으시고, 잘 되기를 빌어 주세요. 그러면 그것이 여러분의 것이 되어서 여러분의 삶이 축복의 삶으로, 행복한 삶으로 변화될 줄 믿습니다.

벧전 3:8~9 /원팔연 목사(전주바울교회)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