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내년도 예산확보 중앙부처 방문
임실군 내년도 예산확보 중앙부처 방문
  • 최경수 기자
  • 승인 2009.05.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해 김형진 임실군수 군한대행이 21일 국회 및 중앙부처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 시 지역출신인 정세균 민주당 대표 사무실과 환경부, 국토해양부를 방문하여 2010년 국가예산 확보와 주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정세균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옥정호 주변 관광지 개발과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제2순환도로 개설을 국가 주도로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환경부 방문을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 예정인 옥정호 수질개선 및 섬진강 본류 생태하천 복원사업에 필요한 국비 40억원 확보와 사업계획 변경 승인 요청 건에 대해 군 계획대로 반영해 줄 것을 강조하기로 했다.

게다가 국토해양부 4대강 추진본부를 방문하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살리기 사업 중 섬진강 개발사업에 대해 임실군에서 발굴 건의한 17개 사업을 최종 마스터플랜 수립 시 포함시키기 위해 관계자들을 만나 자세한 설명을 하기로 했다.

한편 임실군은 그 동안 2010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50건(2010년 국비 요구액 2천474억원)을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확정하고 이에 대해 관련 부서별로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함은 물론 지역출신 국회의원 및 출향 인사들과 헙력체계를 구축 전방위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다.

임실=최경수기자chks@jj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