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합창단 제96회 정기 연주회가 25일 저녁 7시 30분 한국 소리문화전당 연지홀에서 열린다.

전주시립합창단과 함께 순천시립합창단이 같이 공연하는 이번 연주회 제목은 '평화를 위한 미사'. 영국의 현존하는 작곡가, 칼 젠킨스(Karl Jenkins)가 코소보 사태의 심각성과 그 피해자들의 비참함을 전해 듣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전쟁을 선택하는 우매한 선택이 이 지구상에 다시는 없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작곡한 미사곡이다.

 한편의 대 서사시를 읽는 것과도 같아서, 장엄하고도 비장한 절규와 전쟁의 공포 속에서 애타게 찾아 헤매는 절실한 희망 등을 담은 곡의 연주를 위해 동원된 엘렉톤이라는 악기의 무한한 음악적 파괴력과 잠재력을 타악기군과 영상과 함께 묶어서 기획한 연주회이다.

아름다우리 만치 애잔한 선율에서 처참한 무력시위에 이르는 다양한 극적 표현을 통해 우리가 겪었던 전쟁의 실상과 그 피해, 그리고 위대하게 다시일어선 이 민족의 자랑스러움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을 확신한다.

 지휘는 전주시립합창단 상임 지휘자 김인재씨, 반주는 일렉톤의 사쿠라이 유키호, 차연정, 첼로의 김성택, 타악 앙상블은 인 카운터와 함께하며 Boy Soprano에는 광주 진남중에 재학중인 이대원 학생이 같이 한다.

/이병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