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무주군 덕유대 야영장에서 대한민국 청소년, 캐나다, 중국, 몽골 청소년 등 5,000여명이 함께 환경을 생각하고 미래를 꿈꾸는 '2009 세계청소년연합야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텐트를 치고 밥을 해 먹는 야영활동을 뛰어넘어 환경(Green), 꿈(Dream), 세계(World), 미래(Future)를 테마로 진행되는 약 70여개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만남과 축제로 이어지는 공연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환경을 주제로 하는 그린존(Green Zone)에는 최근 녹색성장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웅진코웨이(주)가 함께 참가하여 전기 자전거를 이용한 친환경 전력 만들기, CO2 줄이기 캠페인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OX게임, 나의 환경의식 설문조사, 재생용지 퍼즐제작, 천연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을 통해 날로 심각해지는 자원 위기와 지구 온난화 등의 환경위기를 알아보고 녹색성장의 필요성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지구환경 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욱이 이번 행사에는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인 샤이니를 비롯해 은지원, 에프터스쿨, 청림, 길미 등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축제도 예정되어 있어 행사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