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기슭에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이어주는 사계절 보금자리가 조성돼 화제가 되고 있다.

정읍시 금붕동 노인복지타운 내 '내장산실버아파트'가 바로 그 곳. (유)지성주택건설이 건립한 내장산실버아파트는 지상 7층에 50.62㎡형 21세대, 69.15㎡형 49세대, 90.66㎡형 49세대, 128.57㎡형 28세대 등 모두 147세대로 구성됐다.

인근에 노인요양원, 노인전문병원, 노인대학, 복지회관, 실내게이트볼장, 등 종합실버복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또 7개 등산 및 산책로, 약수터 등 천연 자원도 풍부하다.

특히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열 냉난방시스템을 도입, 높은 에너지 절약 효과를 실현해 관리비를 절감시켰다.

지열 냉난방시스템은 땅속에 지열교환기를 설치해 평균 20도 이상의 지열을 이용해 냉난방을 공급하는 친환경설비 중 하나다.

이러한 장점은 지역민의 입소문을 타, 현재 도내 곳곳에서 임대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

(유)지성 관계자는 "내장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 있는 실버아파트는 앞으로 노후 생활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실버아파트 입주자격은 만 60세 이상의 단독취사 및 독립된 주거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입주 가능하다.

/왕영관기자wang349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