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최고위원회의가 전주시장과 익산시장 경선방식에 여론조사를 포함키로 하면서 해당지역 예비후보들이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김희수 민주당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29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정세균 대표와 당 최고위원들은 전북도당 공심위원들이 고심 끝에 결정한 경선방식을 밀실에서 심야에 일방적으로 변경해 버렸다”며 “이것이 민주주의를 지향하고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한다고 말하는 민주정당이 취할 수 있는 행위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국민참여경선은 역사적으로 증명된 참여의 과정이고 상식”이라며 “경선규칙을 바꿔야 하는 합리적인 이유를 찾을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로지 당권 연장만을 위해 입맛에 맞는 사람을 세우려는 불순한 의도는 아닌지 정세균 대표는 전주시민의 물음에 즉시 답해야 한다”고 당 지도부를 공격했다.

김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이번 경선방식의 변경은 정 대표가 정동영 의원을 정조준 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결정의 배경에는 결국 정 대표가 그야말로 당권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의도가 남아있는 것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연근 예비후보는 “중앙당 방침에 이렇다 저렇다 현재로선 입장을 밝힐 상황이 아니다”며 “추후 진행상황을 지켜보면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최규호기자 hoho@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