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재현우석대 교수
우석대학교 조경도시디자인학과 노재현 교수와 같은 학과 소속 연구팀이 최근 한국전통조경학회에서 선정하는 2009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발표상을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 논문에 선정된 노 교수의 논문은 ‘이산구곡가를 활용한 마이승경의 소토리텔링 전략’으로, 지난해 한국전통조경학회지에 발표된 55편의 논문을 재심사한 결과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조경도시디자인학과 노재현 교수, 허준 교수, 장일영 연구교수가 공동 연구한 ‘논산 총석사 입석의 배치특성 및 조경사적 의의’가 독창성 및 참신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

한편 우석대 조경도시디자인학과 교수들은 매년 30여 편 이상의 연구논문들을 국내외 학회에 발표, 게재하는 등 그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학회 우수 저술상 및 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괄목할만한 연구업적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3월 열린 한국조경학회 정기총회에서 이 대학 조경도시디자인학과 신상섭 교수가 저술한 영문판 ‘Korean Traditional Landscape Architecture-한국의 전통조경’이 최우수 학술저서로 선정됐다.

신 교수는 그간 ‘한국의 전통마을과 문화경관 찾기’, ‘한국의 전통생태학’ 등 10여 편의 전통조경 관련 저술서를 집필했으며, 한국전통조경학회 편집위원장, 학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왕성한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찬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