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의원들이 전북도의 LH공사 분산배치 원칙에 대한 명확한 입장과 정부의 LH공사 분산배치 결정을 촉구했다.

전북도의회 김호서·유창희·유유순·배승철·하대식 의원은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도가 분산배치를 주장하다 최근 경남이 제시한 일괄이전 안 검토로 급선회 해 도민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있다”며 “도의 입장 변화에 대해 걱정과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 동안 도는 물론 국토부도 분산배치가 가장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방안이라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면서 “경남도가 주장하는 LH공사와 농촌진흥청 맞교환 방식은 지역별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2005년 공공기관 배치 원칙을 허무는 것 일뿐만 아니라 실익도 없는 허무맹랑한 주장에 불과하다”고 성토했다.

이들 의원들은 “LH공사 전북 이전 문제는 전북혁신도시 조성의 성패와 미래 전북발전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라며 “LH공사 이전과 관련해 최근 전북도가 보인 불안하고 이해할 수 없는 갈팡질팡 행보에 대해 명확한 해명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도가 오락가락 하는 데는 정부의 책임도 크다”며 “전북과 경남 양 지역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당초 정부가 제시한 분산배치 원칙에 따라 LH공사의 분산배치를 조속히 결정해 줄 것”을 주문했다.

/최규호기자 hoho@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