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가 신천희(소야스님)가 WBC 복지TV와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위원회가 주최하고 스포츠코리아와 (사)국제문화공연교류회가 주관하는 ‘2010 한국을 빛낸 사람들’ 아동문학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위원회’는 일반 및 공직 사회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인물을 찾아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함으로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미지홍보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아동문학가 신천희(소야스님)는 어린이들의 마음에 자양분을 심어주는 동시, 동화와 세계 각국어로 번역되어 나간 동요 ‘우리들은 개구쟁이’가 높은 평가 요인으로 꼽혔다.

한편 이 날시상식에는 (전)공군참모총장(공군대장) 김홍래씨와 (현)기무사령관 배득식(육군중장)씨가 국가안보공로수상을, 영화배우 이동준씨가 영화발전공로부문 연기예술공로대상을, 가수 정수라 씨가 가요 국위선양 공로부문 대상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김연아, 이상화, 모태범, 산악인 오은선 씨 등 스포츠 스타들이 스포츠부문의 국가를 빛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7일 서울 백범 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은 이강두 국민생활체육회 회장(전 국회의원)이 심사 위원장을 맡았다.

/이병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