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전북e평가 제2차 온라인 모의고사’가 6월 1일부터 5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제2차 온라인 모의고사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중학교 3학년까지의 도내 학생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모의고사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전라북도학력평가시스템 전북e평가’(http://e-test.jbedunet.com/)사이트에서 24일 09:00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학생들은 정해진 기간에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각 학년별로 5개 교과목(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이 제공되며, 과목별 20문항씩 출제되고, 시험 시간은 25분(수학은 35분)이 주어진다.

시험교과의 시험응시 순서는 없으며 원하는 교과부터 응시할 수도 있고, 개인별로 자유로이 접속하여 응시기간에 원하는 과목의 문제를 풀고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모의고사의 시험결과는 과목별 득점과 평균 및 백분위점수를 포함한 ‘개인별 학생 성적 결과표’가 온라인 상으로 제공되며, 6월6일부터 13일 사이에 확인할 수 있다.

2010학년도 온라인 모의고사는 총 3차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3차 성적을 종합하여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연말 학력경진대회를 실시해 우수학생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연구정보원 이용권 원장은 “이번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스스로 부족한 결손학습을 찾아 공부함으로써 자신의 학력을 스스로 진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강찬구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