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이 21일 한나라당 강용석 의원의 성희롱 발언 논란과 관련해 제명 조치를 취한 한나라당에 압박을 가하며 정치쟁점화에 불을 지피고 나섰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나라당의 성추문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라며 "강 의원 개인의 문제로 덮으려 할 것이 아니라 지도부를 포함한 당 전체 차원의 석고대죄가 있어야 한다"며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노 대변인은 "국민의 대표라는 국회의원이 비상식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전광석화와 같은 꼬리자르기로 문제가 해결되거나 국민들의 분노가 잦아들지는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이 요구한 국회 윤리위원회 소집에 한나라당은 즉각 대답하라"고 촉구했다.

김현 부대변인도 "한나라당의 급한 불 끄기 식의 꼼수는 정답이 될 수 없다"고 비판하며 국회 윤리위원회 소집과 함께 강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국민의 비판여론을 잠재우고 7·28 재보선을 겨냥해 임시 모면책으로 강 의원을 제명 처리 한 것이 아니라면 한나라당은 당헌·당규상 법적, 제도적 특단책을 국민 앞에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대변인은 "만약 임시 모면책으로 강 의원을 제명처리를 한 것으로 드러난다면 한나라당은 성폭력 정당이라는 오명을 영원히 씻을 수 없을 것"이라며 "한나라당은 말로만 쇄신이라고 떠들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고 공격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