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계절 가을이 왔다.

패션의 황금기라고도 불리는 가을이 찾아오자 간지에 살고 간지에 죽는 남성 트렌드세터들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올 가을 남성복은 편안함과 모던함을 강조한 스타일이 대세를 이뤄 수 년간 남성복 시장을 장악해왔던 슬림핏 대신 올 가을에는 편안함을 강조한 실루엣이 인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올 가을 유행할 남성복 트렌드를 소개한다.

◇자연스러운 실루엣..‘원턱·투버튼’이 대세

전반적인 스타일면에서는 수트와 캐주얼 모두, 편안한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존 정장이 딱딱한 어깨 패드 등을 통해 남성의 어깨를 강조하고 허리라인을 많이 파내 슬림한 실루엣을 강조한 것과 달리, 올 가을에는 어깨패드 없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에 신체에 꼭 알맞게 코디하는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전반적인 신사복 디자인 면에서는 이전과 같이 원턱·투버튼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더블 브레스티드 수트 또한 보다 다양하게 제안될 것으로 보인다.

또 트래디셔널 무드의 영향으로 네이비나 브라운 계열의 미니멀한 체크 패턴과 트위드 재킷이 유행할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노타이 착장에 맞는 언타이드 셔츠의 인기가 계속돼 비즈니스 캐주얼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비’ 톤 인기..포인트 컬러는 ‘그린’

올 봄·여름 트렌드 컬러인 블루가 컬러의 깊이를 더해 네이비 톤으로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기본 네이비 수트는 투 버튼이나 더블 브레스티드에도 다양하게 제안된다.

또 다른 색상과 믹스된 다양하고 풍부한 그레이 컬러가 수트나 재킷·점퍼 등에 폭넓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올 시즌 포인트 컬러로는 그린이 예상된다.

다소 톤다운(Tone-down)된 어두운 그린 컬러는 이번 시즌 다양한 시도의 기본이 되는 색으로 부상이 예측되며 재킷의 체크 패턴이나 가방·벨트 등 액세서리 영역에서까지 많은 아이템에 사용되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니트·타이 등에는 깊은 와인 색감의 버건디 레드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체크로 포인트

가을시즌에 체크 디자인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올 가을에도 변함없이 핵심 디자인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까지 많이 보여지던 가로, 세로 같은 간격으로 작은 격자무늬를 만들어내는 깅엄체크보다는 선 굵은 타탄체크가 유행할 전망이다.

팬츠는 집단화된 스트라이프를 가로, 세로로 배열한 글렌체크의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인다.

컬러는 시즌을 반영한 브라운 칼라가 강세다.

사막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카멜 브라운이나 가을 낙엽의 느낌을 주는 브릭(벽돌)브라운 등 다양한 브라운 칼라가 체크로 표현된다.

특히 브라운 컬러를 더욱 고급스럽고 따뜻하게 연출하는 그레이, 와인 등의 컬러가 함께 표현되기도 한다.

◇비즈니스 캐주얼은 ‘소프트한 재킷과 트렌치 코트로’ 비즈니스 캐주얼의 메인 아이템은 재킷이다.

올 가을 남성 재킷은 어깨를 가볍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무겁고 힘이 들어간 실루엣을 보완해 허리 라인과 어깨 라인을 부드럽고 가볍게 한 재킷들이다.

또 잔잔한 체크 무늬의 재킷은 니트와 남방·폴로셔츠 등과 매치돼 푸근한 가을 남성의 이미지를 완성시켜 준다.

올 가을 비즈니스 캐주얼에서 주목해야 할 아이템은 트렌치코트다.

신사정장의 핵심 아이템이었던 트렌치코트는 한결 가벼워져 비즈니스 캐주얼 착장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올 가을 패셔니스타라면 꼭 가져야 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전문가들은 꼽고 있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