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의 절반 이상이 주유소 선택 시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전국의 차량 운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주유소 구매 형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53.4%가 주유소 선택시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어 주유소 위치(17.2%), 포인트 카드(9.1%), 상표(8.9%) 순이었다.

주유소의 가격표시판 인지 여부에 대해 응답자의 64.8%가 주유소 이용시 매번 가격표시판을 확인하는 등 소비자들은 가격 표시판에 관심이 높았다.

또한 65.8%는 현재 이동식 가격표시판이 잘 보였으면 한다고 개선을 요구했다.

셀프주유소에 대해선 응답자의 49.2%가 이용 경험이 있었고, 앞으로 이용 의사가 있다는 답변도 전체의 77.5%에 달했다.

주유소 상표별로는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질이 좋고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대연기자 eod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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