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배구연합회 박인식 신임회장

박인식전북도배구연합회 회장
 “평생을 배구와 함께 해 온 열정을 받치겠습니다” 전북도배구연합회 신임 회장에 박인식(71)씨가 선출됐다.

전북도생활체육회는 지난 20일 집행부 구성을 위한 전라북도배구연합회 임시총회를 열고 시군 대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박인식 회장을 선출했다.

신임 박 회장은 김제중학교 시절 배구를 배워 전북대표 일반부 선수로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했으며, 전북도청과 전주시청 배구부 창단의 주인공이다.

박 회장은 어머니배구연맹을 통해 초등학교 중심의 어머니 배구 활성화에 공헌해 왔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배구를 즐길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연합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 회장은 그 동안 카네이션컵 전국어머니배구대회 등 각종 대회를 유치했으며, 도청과 시청 공무원 시절 배구 활성화에 주력해 온 열정을 살려 남은 생애도 배구와 함께 하겠다고 피력했다.

특히 그 동안 시군연합회의 배구 리그 참여에 대한 불만을 일식시키기 위해 14개 시군에 고루 대회를 개최하고 형평성 있는 지원체계로 활력있는 전북 배구의 꽃을 피우겠다는 각오다.

박 회장은 “배구는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생활체육 종목으로 생각한다”며“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배구 동호인을 위한 배구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박 회장은 (사)전주시어머니배구연맹 회장과 전국배구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대연기자 eodu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