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본부장
김종훈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본부장
  • 왕영관
  • 승인 2010.12.0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본부는 최고의 전기안전관리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공사 경영의 선진화를 추구, 전기안전 전문기업으로서의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농촌지역을 찾아 개폐기 교체, 누전차단기 설치 등 노후 된 전기시설을 교체해주고, 안전점검을 실시해 주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지역민들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전북혁신도시 내 본사이전을 위한 부지매입 계약이 체결되면서 한국전기안전공사에 거는 도민들의 기대감은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이에 김종훈 전북본부장을 만나 그 동안의 사업추진 현황과 앞으로 계획과 목표에 대해 들어봤다.

 
▲먼저 전북본부의 수장을 맡은 소감은  

-문화예술의 고장,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전북의 한국전기안전공사 본부장을 맡게 된 것을 영광이라 생각합니다.

전기안전공사는 도민 여러분 모두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드리고자 매일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최고의 전기안전전문기업으로 도약'이라는 비젼실현을 위해 전직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도민과 함께 새로운 21세기 전기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더욱 경주해 나갈 방침입니다.

 
▲전기안전공사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는 도민들이 많습니다. 공사 역할과 사업에 대해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기안전공사는 도민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관리하는 전기안전 전문기관입니다.

전기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을 주로 하고 있으며 국민들께서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각종 언론매체를 이용한 전기안전 홍보, 공장이나 건물 신축시 전기공급을 위하여 사전 검사하는 사용전 검사업무, 소규모 전기를 사용하는 일반주택 및 건물등을 일정주기로 점검하는 정기점검업무, 대용량 전기를 사용하는 공장, 빌딩등을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정기검사업무, 고객의 요청으로 이뤄지는 진단업무 등이 있습니다.

 
▲전북본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사업과 그 성과는 무엇인지요  

-전기사용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고장시 긴급출동해 처리하는 '스피드콜제도'를 실시, 지난 8월 진안 및 익산지역 침수피해시 침수지역에 긴급출동해 전기를 사용할수 있도록 처리함으로서 침수지역 주민들이 바로 생활할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기안전관리분야에 협력해 전기안전문화 정착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전주페이퍼, LS엠트론 등 대용량 고객들과 에버파트너십 협약을 체결, 기업의 생상성 향상은 물론 전기안전관리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내년 사업 계획과 목표는  

-전기안전공사의 경영철학은 1초 경영으로 전기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불편이 없도록 전기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앞으로 지역사회에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점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전기안전관리를 비롯, 도민과 상생하기 위해 추진하고 사회공헌 활동은  

-전기재해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오지마을 인 임실군 신덕면 오궁리 중촌마을을 그린타운으로 선정했으며 상반기 및 하반기에 걸쳐 안전점검 및 부적합설비에 대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기초생보자 등 소외계층에 대해서는 그린홈 봉사활동, KT, 수자원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공공기관이 연합해 봉사활동 및 저소득층에 대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김종훈 본부장은 "도민과 함께 새로운 21세기 전기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희 안전공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사명을 갖고 일을 하고 있으며 도민 여러분께서도 전기사용 시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이 있으시면 1588-7500 또는 240-9100으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상담과 긴급출동을 통해 불편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전기사용 시 전기안전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김종훈 본부장 프로필 1978. 6.  5 안전공사 입사 1989. 1. 23 전북지사 기술과장 1995. 1. 1  본사 전기안전시험연구원 시험점검부장 1995. 7. 1  본사 엔지니어링 사업처 진단부장 2002.12. 1  본사 엔지니어링 사업처 진단팀장 2005. 1. 1  본사 안전진단팀 팀장 2007. 1. 1  부산지역본부 부산북부지사장 2009. 1. 1  충북지역본부 충주음성지사장 2010. 1. 1  전북지역본부장

/왕영관기자 wang34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