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발전을 선도하고 농가소득향상에 앞장설 2011년도 진안군환경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진안환경농업대학은 2001년 전국최초로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해 그 동안 87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전문농업인재 육성과 진안농업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3월11일까지 이며, 모집과정은 2개분야 5개과정으로 친환경농업분야 유기농밸리 조성반과 전략작목과정의 친환경 사과반, 고품질 오미자반, 고랭지 수박반, 명품 한우반으로 인원은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 과정별 30명 내외, 총 150여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교육을 희망하는 진안군 농업인과 일반인, 귀농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또한 단기교육과정으로 품목별전문교육을 연중 실시해 농업인의 전문지식 습득과 상호정보교류를 통한 기술향상에 앞장 설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전문교육이 소득과 직결될 수 있도록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농업인의 애로사항 해결에 금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진안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 담당 (063)430-8621, 862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