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혁신도시 추진지원 특별위원회가 전북의 최대 현안인 LH 공사 전북 이전을 지원하기 위해 특위 기간을 6개월 연장하기로 하는 등 탄력적인 활약을 하기로 다짐, 기대를 모으고 있다.

14일 혁신도시 추진위지원 특위는 특위회의실에서 제3차 회의를 열고 특위 활동기간을 당초 3월 31일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6개월간 연장 하기로 의결했다.

오는 17일 제27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 “혁신도시추진지원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이 같은 결정은 정부가 LH공사 지방이전 문제를 아직까지도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LH공사 사장의 ‘일괄배치’ 망언과 경남 정치권 일각의 LH공사 일괄배치 활동과 함께 LH이전 결정의 중추기구인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이 임명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 국무총리의 상반기 안에 LH공사 이전 결정 발언 등 LH공사 이전문제가 어떻게 매듭될 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에서 특위가 앞장서서 국회 및 도의회 정치력과 집행부의 행정력을 비롯한 온 도민의 힘을 결집해 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대가 형성됐다.

노석만 위원장은 “혁신도시추진지원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이 제4차 본회의에서 원안대로 의결되면 특위는 LH공사 분산배치가 확정될 때까지 서울상경 대규모 집회, 한나라당 최고위원 면담 등 다양한 유치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도내 정치권을 비롯한 온 도민의 힘을 결집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한편 그 동안 혁신도시 추진지원 특위는 지난해 10월 14일부터 LH공사 분산배치 촉구 성명서 발표, 진주일괄배치 망언 국회의원 항의방문, 범 도민 궐기대회 지원, 설 귀성객 대상 홍보활동, LH공사 전북배치 염원을 담은 마라토너와 도보자 국회의사당 앞 환영행사, LH공사 사장 면담 등 활발한 특위활동을 벌여왔다.

/김복산기자bogsan@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