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완주군수 경선과정의 전화여론조사 조작 사건에 대한 수사를 피의자 안모(52)씨의 주변 인물로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 완주군수가 관련됐는지 여부도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전주지방검찰청은 13일 안씨가 은신처로 사용한 아파트의 임대차계약자와 안씨가 사용한 휴대폰의 명의자 등을 상대로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안씨에 대해 이틀째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검찰은 안씨가 최근 수개월 동안 은신처로 사용한 대전의 아파트가 다른 사람의 명의로 임대차계약이 체결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

또 안씨가 도피 기간 중 타인 명의의 핸드폰을 이용해 가족 등과 연락을 취했던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이들 명의자에 대한 추가 수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안씨는 경선과정에서 전화여론조사를 조작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해 시인했지만, 임 군수와의 관련성은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검찰은 도피 과정에서 안씨에게 도움을 준 주변인들을 대상으로 수사를 확대해 임 군수의 개입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안씨는 검찰 수사가 시작된 지난해 4월 종적을 감추고 전주 일원의 찜질방과 여관 등을 전전하며 도피 행각을 벌였으며, 검찰 수사망이 더욱 좁혀오자 대전에 은신처를 마련해 도피 행각을 이어왔으나 도주 1년 만인 지난 8일 검찰에 붙잡혔다.

안씨는 지난해 3월 완주군수 공천 후보심사 과정에서 휴면 상태로 있던 일반전화 회선 2천개를 현금 3천600만원을 주고 구입해 개통한 뒤 이를 휴대전화 30개에 착신시켜 여론조작에 사용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효익기자 whick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