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지방선거 민주당 완주군수 경선과정에서의 전화여론조사 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완주군 전 공무원 정모(41)씨에 대한 검거에 나섰다.

이는 전화여론조사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안모(52)씨가 최근 검찰에 붙잡히기 전까지 정씨의 도움을 받아온 정황을 포착했기 때문이다.

14일 전주지방검찰청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안씨가 은신처로 사용한 대전의 한 아파트에 대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당사자로 확인됐다.

정씨는 또 안씨가 이 아파트에 머무는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이 아파트를 드나든 것으로 조사됐다.

정씨는 평소 안씨와 친분관계를 돈독히 유지해 온 인물로 알려졌다.

또한 경선과정에서 여론조작을 통해 이득을 얻은 당사자인 임정엽 당시 완주군수 민주당 경선 후보자의 동생과도 가까운 사이로 전해지고 있다.

정씨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검거에 나선 검찰은 이 같은 이들의 관계에 주목하고 있다.

이들이 서로 범행을 공모해 전화여론조사를 조작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 과정에 임 군수가 개입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지난해 3월까지 완주군 문화관광과에서 3년여 동안 계약직으로 근무했던 정씨는 완주군수 민주당 경선을 앞두고 돌연 사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또한 안씨가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은신처로 사용한 아파트에 드나든 인물들을 확인하기 위해 아파트 입구 CCTV를 확보해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

출입자 명단이 확보될 경우 조사 대상 수는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검찰 수사가 급물살을 타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아직은 수사 초기 단계라 소환 대상이 얼마나 될지 여부는 확실치 않다”며 “다만 사건에 대한 수사가 다각도로 진행되는 만큼 관련된 인물들에 대한 소환조사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박효익기자 whick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