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승호 남원시장과 강인형 순창군수의 당선 무효가 확정된 가운데 지역 민심 수습이 급선무가 됐다.

자신들의 손으로 뽑은 단체장의 중도하차로 지역 주민들은 큰 상처와 충격을 받은 상황이다.

술렁이는 민심을 안정시키고 행정을 원만하게 이끌어 가는 일이 시급한 과제로 남았다.

 이들 두 지역은 당장 단체장이 공석이 됨에 따라 행정 공백이 불가피해졌다.

선거 이후 지난 1년여동안 단체장이 선거법으로 입건됨에 따라 혼란이 이어졌으며, 행정에 제대로 추진되지 못했다.

앞으로도 재선거를 치러야 하고, 그 과정에서 지역 민심 분열도 예상된다.

주민들의 걱정도 커질 수밖에 없다.

혼란이 계속된다면 결국 피해는 주민들에게 돌아오게 된다.

현안 사업도 차질이 불기피할 것이고,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도 걸림돌이다.

더욱이 재선거를 치르기 위해서는 또다시 주민들간의 갈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들 지역은 입지자들이 이미 활동을 시작했고, 벌써부터 줄서기가 이뤄지고 있다는 지적도 일고 있다.

지역 화합을 위해 갈등을 최소화해야 한다.

 남원과 순창은 부단체장을 중심으로 행정을 원활하게 추진해 나가야 한다.

부단체장들도 대행 체제에서 당장 내년 국가 예상과 각종 현안을 챙겨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그리고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두 노력해야 한다.

전북도 차원에서도 이들 지역이 차질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

 덧붙여 이번 사태의 책임은 일차적으로 당사자들에게 있지만 유권자들도 직무를 유기한 책임을 절감해야 한다.

유권자들이 선택을 잘못함으로써 행정 공백이 장기화되고, 사회적 불안도 계속되고 있다.

한 차례의 실수로 돌리기에는 후유증이 너무 크다.

유권자로서 후보자들을 엄정하게 검증해야 한다는 교훈도 얻어야 한다.

//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