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마술쇼(30일 오후 6시 국립전주박물관) 김우석은 국내유일의 변검전수자. ‘변검’은 중국 최고의 공연예술이며 비밀리에 계승자에게 이어지는 중국내 국가기밀급으로 취급될 정도로 보기 힘든 공연예술로, 이번 공연은 김우석씨가 마술 공연과 더불어 변검 공연을 선보인다.

 얼굴에 손을 대지 않아도 순식간에 얼굴이 바뀌는 동작은 경극과 흡사하며 마지막 부분은 공연자 얼굴이 나옴으로써 관람객의 탄성이 나올 정도로 극적인 공연이 될 것이다.

또한, 무대 위에서 지팡이, 카드, 비둘기 등을 사용한 마술과 코믹적인 마술 그리고 관객과 함께하는 마술 등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여름문화학교 졸업축제(30일 오후 7시30분 진북문화의집 주차장 특설무대) 진북문화의집에서는 2011년 특성화 사업의 일환인 여름문화학교의 수료생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졸업축제’. 1부 문화공연, 2부 세시풍속이 있는 별보기, 3부 야외영화상영으로 꾸며진다.

1부 행사에는 솔내음 오카리나 앙상블의 오카리나 공연, 전북 연극협회 프로젝트 예술단 ‘극협’의 뮤지컬 갈라쇼, 한울안 청소년 쉼터 청소년들의 난타공연으로 이루어진다.

2부 세시풍속이 있는 별보기 행사는 유일한 별관련 세시풍속인 ‘좀생이별보기’에 관한 설명과 함께 실제 별보기 관측이 이루어진다.

3부 야외 영화상영은 1960년대를 배경으로 어린아이의 눈을 통한 세상보기를 내용으로 하는 ‘아이스케키’가 상영된다.

▲이창선 대금스타일(30일 오후 8시 전북도청 야외공연장) 전북예비사회적기업인 전통문화마을이 주관하는 우리가락 우리마당. 이창선 대금 스타일은 그동안 기획연주, 다양한 공연 활동으로 대금 연주의 끊임 없는 확장을 추구하는 밴드로 매번 새로운 연주 레퍼토리의 끊임없는 확장과 대표적 전통 악기인 대금 특유의 멋을 효과적으로 표현해내고 있다.

/이병재기자 kanadasa@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