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과 와일드푸드 축제 추진위원회가 축제 홍보를 위해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여행블로거기자단(단장 강경원) 23명을 초청 팸투어에 나섰다.

1일부터 1박 2일 동안 완주군 곳곳을 돌아 보는 이번 팸투어는 5년간 정성껏 준비한 와일드 푸드 축제를 여행작가, 파워블로거 등  전문가들에게  널리 홍보 해야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여행블로거 기자단은 다음, 네이버 등 온라인에서 여행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있는 단체로 팸투어 참가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기사를 올려 와일드 푸드축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팸투어는 먼저 고산 창포마을에서 시작하여 축제 주요 소재인 화덕체험 중 옛방식 감자삼굿 체험 시작으로 각 읍면 마을에서 준비한 축제 음식을 시식한다.

이어 고산자연휴양림으로 이동 밀리터리테마파크, 에코어드벤처 체험과 다음날은 축제 주요 문화체험 중 하나인 한지체험, 지역순환센터에서 완주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마을사업, 로컬푸드사업, CB사업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여행블로거들은 전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와일드 푸드축제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와일드 푸드축제 에서만 보여질 색다른 음식과 체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전국적으로 처음 개최되는 와일드 푸드축제는 타 축제와 구별되는 독특함과 건강함, 다양한 체험들이 많아 각 축제의 요소요소들을 여행블로거기자단들이 전국에 널리 홍보하여 완주 축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