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2011 술 테마음식 경연대회 참가자를 공모한다.

이번 대회는 완주군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술 테마음식 발굴로 와일드 푸드축제 음식으로 개발 정착시키고 전통주를 연계한 술 관련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열리는 행사로, 요리주제는 완주군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한 전통술에 어울리는 테마음식이다.

경연부문은 전문가부, 학생부, 일반부의 3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확정된 총 30팀(부문별 10팀)이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 기간인 9월 24일 고산면 일원 축제장에서 출품한 음식으로 현장요리경연을 펼치게 된다.

심사는 본선 진출 30팀이 대회당일 경연장에 완성품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요리경연을 펼쳐 심사위원 심사와 현장 관광객 평가를 종합해 순위를 가리게 되며, 시상은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각 1팀으로 총 9팀에 총 상금 1,250만원이 지급된다.

참가 신청기간은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신청서류는 완주군 홈페이지(http://www.wanju.go.kr)에서 내려받아 방문 또는 우편,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자명단은 9월 5일(월) 완주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자원개발과(063-240-4553)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군은 이번 와일드 푸드축제 기간 중 술 관련 체험관광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하여 술 테마음식 경연대회 외에도 전통주 체험행사도 준비하여 다양한 전통주 전시, 시음과 함께 전통주 시연 및 체험행사도 추진한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