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임정엽 완주군수, 박종관 완주군의회의장, 정원용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북분원장, 김영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경영관리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상생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1사1촌 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컬푸드 꾸러미사업의 활성화 시책 추진 ▲완주군 농특산물의 구매 ▲농촌 그린투어리즘 프로그램 완주군 진행 및 지원 ▲ KIST 은퇴직원에 대한 귀농귀촌 프로그램 지원 등 농촌마을의 발전과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완주군의 농산물․로컬푸드 꾸러미의 판로 확대뿐만 아니라, 농촌체험프로그램 교류 등을 통해 완주군의 농촌이 더욱 더 활력있게 바뀔 것으로 보이며, KIST 은퇴자에 대한 귀농귀촌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촌인력에 대한 새로운 전환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이 서로 Win-Win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며 “아울러 민선5기 완주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공동체회사 육성, 로컬푸드 활성화, 마을체험 100선 발굴 사업 등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완주=서병선기자 sb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