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 오시온ㆍ장진욱 학생이 ‘제12회 전북도 건축문화상’에서 vitality of the see(새만금 의료관광 계획안)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26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달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건축문화상 응모작을 공개 모집한 결과 총69점을 접수 받았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25일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각 부문멸 수상작 28점을 선정했다.

계획작품부문 학생부 대상을 차지한 ‘vitality of the see’는 새만금에 위치한 새만금 의료관광 계획안이다.

특히, 이 작품은 디자인적인 곡면의 고층빌딩을 표현, 수직적인 힘을 강요하지 않고 유동적인 공간으로 디자인했으며 유선형 공간과 조망을 돋보이게 해 창의성이 두드러졌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 금상 1점, 특별상 4점, 은상 2점, 동상 2점 등 당선된 22점을 비롯 공모전에 응모한 69작품과 기획전시 작품에 대해 오는 31일부터 내달 4 일까지 전북도청 강당 동 1층에서 일반에 전시된다.

도 관계자는 “침체된 건축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고 수준 높은 젊은 건축인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건축문화상’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