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의장 공수현)는 지난 2일 전체의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창축협 최기환 조합장 등 관내 선거직 조합장 7명을 초청 순창 농업의 현실에 대해 자유토론형색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순창군의히 공수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창농업발전을 위해서는 의원들과 여기 모인 농림·축산업 관련 조합장들의 의사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강조했으며, 이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조합장들은 농업발전에 대한 의원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번에 논의된 간담회 주요 내용은 농촌 보조금 지원은 형평성과 투명성을 확보한 가운데 더 많은 농가가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업에 지원이 확대 되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으며, 축산단지 조성, 임산물 소득사업 지원확대, 농촌 인구 노령화에 따른 공동육묘장 확대, 정부양곡 보관창고 노후화에 따른 정비, 농산물 가공상품 개발비 투자 확대, 친환경 농산물 생산장려 시책 등 농림·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 됐다.

이번 간담회는 여론을 수렴하여 군정에 반영해야 하는 의원에게는 앞으로의 농정관련 의정활동 방향에 큰 도움이 되었고, 조합장에게는 행정이나 의회의 현실적 상황을 조금 더 이해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