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무주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가 10일부터 13일까지 전 실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에는 부서별 전 직원들이 참석하게 되며 분야별 업무 추진방향과 2020무주비전에 기반을 둔 종합발전계획사업, 정책대응사업, 서민생활안정사업 등을 비롯해 민선 5기 주요 공약사업 및 지역발전 사업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보고회 첫 날인 10일에는 마케팅팀과 농업기술센터, 민생경제과의 순으로 업무보고가 진행된다.

마케팅팀은 머루와인동굴 및 직거래장터 활성화, 덕유산 사계절 레저 · 문화센터에 대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FTA 대응 T/F팀 운영과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 지역농식품 클러스터 육성, 반딧불 산머루 한우 육성, 농식품 6차 산업화 사업공모 추진, 강소농 육성, 친환경지식센터 운영 등에 대한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또한 민생경제과에서는 지방물가 안정관리를 비롯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과 웰니스 식품산업 추진, 반딧골 전통공예 문화촌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기획관리실 김성환 실장은 “2012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는 무주군의 1년 농사를 계획하고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회의에 임하는 직원들의 각오 또한 남다르다”며 “다양한 목표와 계획들을 기반으로 어려워지고 있는 경제현실, 농산물 수입개방 등 혼란스러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고 살 맛 나는 무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